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오늘 본 상품 0

없음

LIBRARY
MSM 의 역할
작성자 MSMMINERAL
작성일 22-07-29 10:59
조회수 1,143

본문

1. 항암 작용

 과도한 운동을 했을때 발생하는 것이 활성산소이다.  이 활성산소는 인체에 치명적인 해를 줄만큼 강하다. 황은 세포와 세포막 계통을 손상시켜 각종암을 발생시키는 유해물질인 활성산소(프리라디칼)을 제거하여 항암효과를 발휘한다.

2. 각종 피부병이 정상화되도록 도움을 준다.

 예로부터 광물성 유황은 피부병치료제로 자주 사용되어왔다. 피부병에 걸리면 비방의 하나로 유황을 썻다. 유황은 피부의 조직과 조직을 서로 결집(S-S)시키는 접착제 역할을 하여 콜라겐이 생성되고 피부의 탁월한 유연성과 탄력성을 유지시켜준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유황을 피부 처방제로 사용되어 왔다.  유황의 살균 작용을 생화학적 관점에서 볼 때, 유황을 피부에 바르면 유기물과 작용하여 펜타티온산(HO-SO2-S3-SO2-OH)이 형성되는 것을 알 수있다.

아토피성피부염에는 약이 없다고 하지만 식이유황을 먹고 씻고 바르면서 피부가 깨끗해진 사람을 보면 신기함을 금할 수 없다. 딴 꾸준히 상담하면서 섭취하도록 해야한다.

3. 유황이 정자를 살리는 역할을 한다.

  예로부터  유황은 양기를 회복시켜주는 회춘의 묘약으로 '정력의 대왕' 이라고 전해 내려오는 물질이다.  공해 독을 해독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유황은 공해독으로 인하여 손상된 정자의 세포를 원상태로 돌려주는데에 도움이된다.

4. 콜레스테롤 합성억제 및 혈전 분해 작용

    혈관 벽 찌꺼기를 분해하는 유황

  유황은 혈관벽을 좁히는 주요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과산화지질을 분해시키는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펜실베니아대 영양학 연구팀은 '마늘속 영양성분(알릴설퍼 화합물)의 콜레스테롤 합성억제' 라는 논문을 발표했다.

      혈전(핏덩이)을 녹이는 유황

  유황은 뇌혈전등 성인병의 주원인이 되는 핏덩어리인 혈전을 녹이는 신비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인제대 식품과학부 송영선 교수는 '김치가 혈압과 혈전 용해에 미치는 영향' 이라는 논문에서 김치속의 마늘 성분이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혈전증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한다고 밝혔다.

5.  뼈 강화 작용

    유황을 장복하면 뼈가 튼튼해지고 골수가 충만하게 된다.  신농본초경(神農本草經)에서는 '유황은 근육과 뼈를 튼튼히 하고탈모를 방지한다' 라고 쓰여있다. 우리는 힘이 장사에 몸이 튼튼한 사람을 가리켜 강골(强骨)이라고 한다

6.  염증제거와 해독, 살균 작용

     생선회에 겨자, 설렁탕에 파, 마늘 다대기를 곁들여 먹는 까닭은 살균작용때문이다.  우리는 생성회를 먹을 때 생마늘과 겨자를 곁들여 먹는다. 곰탕이나 설렁탕을 먹을 때도 썰은파(生叢 :생총)을 그득히 넣어 먹는데 파에 있는 유황성분의 해독작용 때문이다.

7.   유황의 이뇨 및 변비 억제 작용

    베설기능은 신음(腎陰)의 담당으로, 한의학에서 수를 주관하는 것이 신(腎)이다.  신음(腎陰)은 배설기관에서 이음(二陰)으로 통한다.  한쪽은 전음(前陰)으로 소변과 생식기관에 작용한다.  실제로 유황은 대장경(大腸經)을 자극하여 체내의 유독가스와 숙변을 빼고, 온몸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몸 안을 깨끗히 청소한다.

8.  당뇨를 다스리는 유황

     인간 인슐린(human insulin)의 구조는 1960년도 생거(Sanger)에 의해서 확정되었다. 인간인슐린 분자는 51개의 아미노산으로 엮여져 있다. 그 아미노산들은 A, B 두 가닥의 사슬로 구성되어있다.  A 사슬은 21개의 아미노산, B 사슬은 30개의 아미노산으로 엮여져 있다.. 당뇨병 치료제의 주성분으로, 당뇨병은 인슐린 의존성 당뇨병(IDDM)과 비 인슐린 의존성 당뇨병(NIDDM)으로 구분된다. 현재 당뇨병 치료제로 톨부타마이드(tolbutamide)가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이것은 다름아닌 유황화합물이다. 따라서 유황은 몸속의 인슐린 호르몬 작용에 있어서 기능의 활성화를 가져와 당뇨병을 다스리는데 긴요하다 하겠다.